● 이용자 고지 없이 인기 아이템 확률 낮춰 공정거래위원회는 3일 넥슨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116억4200만 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 이용자 고지 없이 인기 아이템 확률 낮춰 공정거래위원회는 3일 넥슨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116억4200만 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10년 동안 총 449차례의 공지가 올라왔지만 큐브의 확률 변경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간담회 직전 내부 검토 문건에서 블랙큐브의 등급 상승 확률이 낮아진 것은 최대한 숨겨야 한다고 한 것으로 확인됐다.넥슨은 게임 서비스 내용이 바뀔 땐 이용자에게 공지하도록 자사 약관에 정하고 있다.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
선호도가 높은 기능이 포함돼 있는 일부 상품은 나올 확률이 ‘0이었다.그러나 공정위는 이에 대해 전자상거래법은 거짓이나 기만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를 금지한다.
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넥슨은 2010년 5월 메이플스토리에 확률형 아이템 ‘큐브를 도입했다.
공정위가 전자상거래법 위반에 매긴 과징금 중 가장 큰 금액이다.2명)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
의료 특성상 공급자가 많아지면 없던 수요를 창출하게 된다.이번에도 교육부가 보건복지부에 정원을 늘려 달라고 요청했다.
이를 위해 불요불급한 의료 서비스에 섣달 그믐날 개밥 퍼주듯 보험 급여를 했던 선심 정책은 당연히 거둬들여야 한다.이렇게 낮은 지원율(17%) 추세가 지속한다면 한국에서는 아이가 아파도 데려갈 병원이 없어질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