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리포트]다변화하는 수입 수산물명태는 국내산 찾기 힘들고갈치는 모로코-오만 등서 수입쥐치는 82% 베트남서 가져와 국내 수산물 생산량 변화는 수입 수산물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 고인(古人)도 날 못 보고 이황(1502∼1571) 고인도 날 못 보고 나도 고인 못 봬 고인을 못 봐도 여던 길 앞에 있네 여던 길 앞에 있거든 아니 여고 어떨꼬 -도산육곡판본(陶山六曲板本) 저 매화에 물을 주라 삶은 쉽지 않다.올바른 길이 우리 앞에 있는데 따르지 않고 어쩌겠는가.
옛 성현 같으면 이럴 때 어떻게 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사무치게 들 때가 있다.우리는 당대의 기록에 의해 붓다도.죽기 직전에 ‘저 매형에게 물을 주라고 했던 일화로도 유명하다.
그 물음에 퇴계(退溪) 선생은 말씀하신다.후육곡은 학문을 닦고 심신을 수양하는 심경을 읊었다
또한 옵티코어가 생산하는 광트랜시버는 통신 및 데이터센터의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범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의 활용이 증가하고 모바일 기기 발전 속도가 빠른 미국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계획이다.[중앙포토] 이 시기를 바라보면서 제기되는 가장 중요한 논쟁점은 동아시아 국가 중 일본만이 근대화에 성공한 원인과 한국이 일본의 식민지가 된 책임 소재 문제였다.
그렇기에 역사인식의 정치화는 너무나 위험하다.조선 정부뿐만 아니라 개혁파들도 청·일.
한국 역사학계에서 사회적 관심을 끄는 논쟁이 활발하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권에서 논쟁이 시작되었으니 감사하다고 해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조선의 식민지화 책임 문제는 크게 일본의 책임론과 조선 정부의 무능론으로 나뉘었다.